top of page

[한국경제] 크라우브 이사장사 한컴인스페이스, 드론 장착 이-착륙 비행 장비 소개

(기사전문)



한국 최대 드론 전시회 및 콘퍼런스인 '2021 드론쇼코리아'가 4월 29일 부산 벡스포 전시관 1-2홀에서 3일간의 행사의 팡파르를 울렸다.


올해 주제는 '드론, 산업을 연결하다'(Connected By Drone)로 드론 산업의 확장성에 주목했다. 드론 업체들을 비롯해 총 134개사 417개 부스가 참가해 다양한 드론을 선보였다.


그 중 이 부스에는 크라우브의 이사장사(최명진)인 한컴인스페이스를 비롯한 더피치, LG전자, 인천산학융합원, 유에프오에스트로넛(UFO Astronaut)이 참여했다.




한컴 그룹은 지난 3월 드론 전문 스타트업 '어썸텍'을 인수했다.또한 드론 제조 전문 기업인 '순돌이드론'에도 지분 투자를 단행하는 등 드론 핵심 기술의 국산화와 드론 양산 체계 구축을 통해 한국 드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1 드론쇼코리아'에는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 클로버스튜디오, 하이텍알씨디코리아, 네스앤텍, 휴인스, 피앤유드론, 디스이즈엔지니어링, 엑센스, 하이리움산업, 파인브이티, 제인마플,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다온아이앤씨, 유콘시스템, 유맥에어, 픽소니어, 한국기계연구원 등 회원사가 참여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