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이코노미스트] CES 2022 현장_한글과컴퓨터그룹, 이젠 위성까지 만든다고?

(기사전문)

(유튜브링크)


벌써 다섯 번째다. 한글과컴퓨터그룹은 2018년부터 CES에 참가하고 있다. 해가 갈수록 CES에 선보이는 기술과 제품도 다채로워지고 있다. 올해는 메타버스와 NFT부터 인공위성부터 드론까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한컴그룹의 올해 전시 콘셉트는 ‘Beyond the Future with creative thinking and innovative solutions’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노스홀(North Hall)에 부스를 마련했다.


눈길을 끄는 것은 한컴인스페이스가 올해 상반기에 발사할 예정인 지구관측위성 ‘세종1호’와 군수용 드론 및 미션 드론 등이다. ‘한컴에서 위성까지 만든다고?’라는 놀라운 반응이 많았다.


부스 한켠에 있는 AR 미러도 인기를 끌었다. 가상 피팅 서비스인데, 직접 체험해보려고 하는 관람객들이 많았다.

Recent Posts

See All

한컴인스페이스, 군집위성 구축 나선다…지구관측용 큐브셋 추가 개발

종합 영상 분석 전문기업 한컴인스페이스(대표 최명진)가 군집위성 구축을 위해 지구관측용 큐브셋 추가 개발에 나선다. 한컴인스페이스는 최근 세계적 우주위성 데이터 기업 스파이어(Spire)와 지구관측 인공위성 세종2·3호기 추가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새롭게 개발할 인공위성은 2022년부터 이미 지구 관측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세종1호와 함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