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Space

[디지털데일리] 드론 사업 강화하는 한컴그룹··· 우주·드론 전문기업 인스페이스 인수


[기사전문]

http://www.ddaily.co.kr/news/article/?no=201419


한글과컴퓨터그룹(이하 한컴그룹)은 우주·드론 전문기업 인스페이스를 인수한다고 9일 밝혔다, 드론 활용 서비스 시장 및 항공 우주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인스페이스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출신의 최명진 대표가 2012년 설립한 기업이다. 항공우주 위성 지상국 분야서 두각을 드러내는 기업으로 위성 지상국 구축 및 운영 및 인공지능(AI) 기반의 위성·드론 영상 분석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췄다는 것이 한컴그룹 측 설명이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드론 자동 이·착륙 ▲무선충전 ▲다중운영 ▲통신 데이터 수집·관제·분석 등 기술 등을 통합한 무인 자동화 시스템 ‘드론셋(DroneSAT)’을 개발해 드론 소프트웨어(SW)까지 사업영역을 넓혔다.


드론셋은 AI 기술을 접목한 객체 탐지·분류·판독 모듈을 포함하고 있다. 각종 사고와 재난 감지, 교통량·범죄 감지, 환경감시, 농업·건설·산업 분야 현장 관제 등 다양한 분야에 폭넓게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컴그룹은 인스페이스의 드론셋 기술을 기반으로 한컴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 블록체인 등 다양한 요소기술을 융합해 ‘지능형 드론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드론 산업은 기체 중심에서 활용서비스 중심으로 급격하게 이동하고 있다”며 “국내 드론 시장도 드론 활용 서비스 육성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는 만큼 인스페이스의 항공드론 관련 SW 기술과 한컴그룹의 역량이 결합한다면 국내 드론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컴그룹은 드론 분야 외에도 달 탐사 지상국 개발을 추진 중인 인스페이스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위성 활용 서비스 분야로도 협력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83 views0 comments